시민 인식개선을 통한 보행사고 예방할 수 있다.

루이
발행일 2023-11-03 조회수 228

1. 현황 및 문제점

1) 최근 5년간 서울시 보행사고 현황

서울시의 보행사고 사망자 수 기준 최근 5년간 횡단중사고, 기타, 차도 통행중사고, 보도통행중 사고로 횡단중 사고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.

 

2) 기사에 따르면 보행사고 중 보행중 스마트폰 사용 사고 가 69%로 사회적 문제로 지적되고 있으며,

 

3) 65세 이상 고령 보행자 보행사고 중 고령자 비율은 59.8%, 고령자 사용비율은 27%로 보고되고 있다.



출처 : 이모작뉴스(http://www.emozak.co.kr)

보행사고는 일반 자동차 사고와 달리 경미한 사고에도 사망이나 중상으로 이어져 위험이 높다.

 

 

2. 사업내용

보행사고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시 및 지자체 등에서 보행환경 개선에 대한 법을 제정하고 만들고 있고 환경개선에 많은 예산을 들이고 있지만 사고는 여전하다.

따라서 환경개선 사업과 더불어 인식개선사업의 필요가 절실하다.

보행사고의 여러유형에서 봤듯이, 스마트폰 사용, 음악시청 등 인식부족이 사고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어 인식개선 사업이 필요하다.

 

 

3. 기대효과

1) 보행사고를 줄일수 있는 대안이 될 수 있으며,

2) 안전한 서울시를 실현할 수 있다.

3) 사회적 비용이 줄 뿐만 아니라 교통문화의 선진화를 추구할 수 있다.

4) 환경개선등의 비용 절감효과를 가져올수 있다.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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